헤일리 스타인펠드다
비긴어게인의 바이올렛으로 기억되고 있는 헤일리 스타인펠드는 1996년 12월 생이죠. 배우이며, 가수이기도 하고요. 스타인 펠드는 비긴어게인도 유명했지만 영화 더브레이브의 매티로스역으로 더욱더 유명해 지게 되었죠. 이 작품을 통해서 찬사를 받으며 아카데미에서 조우조연상, 영국 아카데미 상에서도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어요. 또한 미국 배우 조합상후보에 오르기도 했어요. 뭐 어떤 의미가 있냐고 물을 수도 있긴 하겠지만 어마어마한 상들에게서 주목을 받았다는 것은 대단한 일인 것 같네요.
헤일리는 미국 로스앤젤렛 타자나에서 태어났고요. 아버지는 PT 트레이너이고 어머니는 인테리어디자이너에요. 모델겸 배우인 트루 오브라이언과는 사촌 사이고요.
너누마도 어린나이라고 할 수 있는 8살 때 연기를 시작했어요. 우리나라에도 아역배우들은 더 어린나이에도 데뷔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쨌든 어릴 때부터 연기를 했죠. 2009년 단펀영화 She's a fox에서 연기를 했고요. 13살 때는 15000대 1의 경쟁을 뚫고 영화 더 브레이브의 매티로스 역으로 캐스팅 되었죠.
이 역을 통해서 타임스 등 많은 곳에서 호평을 받게 되었고요.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로도 지명될 수 있었죠. 이를 계기로 이탈리아 브랜드 미우 미우의 새얼굴이 되기도 했고요.
로미오 앤 줄리엣. 2013년 스타인펠드는 줄리엣 역에 캐스팅 되었어요. 시대를 넘어서 매번 만들어 지는 영화 중에 하나가 바로 로미오 앤 줄리엣이라고 할 수 있죠. 아무튼 캐스팅은 14살이던 2011녕데 되었고요. 원래는 20대 여배우를 생각했죠. 하지만 헤일리가 캐스팅되면서 노출 장면을 없애 버렸고요.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참패를 하고 말았죠.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끈 영화가 바로 비긴 어게인이죠. 사실 비중이 큰 역은 아니었지만 임팩트는 충분히 주지 않았나 싶어요. 마지막에 노래를 부르는 것도 그렇고요. 어쨌든 이 때 주인공 댄의 딸 바이올렛을 하면서 국내에 많이 얼굴을 알렸죠.
이후 공상 과학 영화 엔더스 게임에서 패트라 아카니안역을 맡았지만 국내에 개봉되었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후, 일만명의 성자들에서 엘리자 역을 맡았고, 영화 포더도그에서 여자 주인공에 캐스팅 되려고 했는데 엠마 로버츠가 캐스팅 되었어요. 캐스팅 안되었던게 더 나은 것 같네요.
2014년 안네 프랑크 전시회에서 안네 목소리를 맡아 나레이션을 했고요. 일본 애니메이션 추억의 마니에서 목소리 더빙 태스팅 되어 키어넌 십카와 함께 주인공 마니의 목소리를 더빙하기도 했어요.
특이한 것중에 하나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Bad Bood 뮤직 비디오에 출연을 했고요.
헤일리 스타인펠트는 피치 퍼펙트: 언프리티 걸스에서 에밀리 정크의 역을 맡아 연기를 했고요. 뉴욕의 한 행사장에서 자신의 곡을 불렀는데 반응이 좋아서 리버블릭 레코드사와 계약을 하기도 했죠. 이후 가수 숀 멘데스의 곡 Stiches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발매를 하기도 했고요. 데뷔 싱글 Love Myself를 발표함으로써 가수로써도 그 역량을 발휘하게 되죠.
2016년에는 지랄발광 17세의 주인공인 네이딘 버드역을 연기를 해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고요.
정말 다재다능한 배우이가 가수인 것 같네요. 지금까지도 많은 영화를 찍었지만 앞으로도 더 많은 영화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줄 것 같네요.